옷 곰팡이 냄새 없애는법오래 보관했던 옷을 꺼내 입으려는데 코끝을 찌르는 곰팡이 냄새 때문에 깜짝 놀라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냄새는 정말 입을 엄두도 나지 않게 만들죠. 이런 상황에서 고민만 하고 있을 순 없잖아요. 그렇다고 버리기엔 옷이 너무 아깝고요. 오늘은 곰팡이 냄새를 말끔히 없앨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몇 가지 간단한 팁만으로도 옷에 남은 냄새를 제거하고 기분 좋게 다시 입을 수 있도록 도와줄게요.
옷 곰팡이 냄새 확실하게 없애는법
1) 의류관리기 이용하기
의류관리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관리하고 싶은 의류를 옷걸이에 걸어 의류관리기 내부에 정리해 넣어주세요. 주름이 심한 옷은 옷걸이 핀이나 클립을 사용해 옷이 늘어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 관리하고 싶은 옷의 종류에 맞는 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습기를 제거하고 싶으면 ‘건조 모드’, 냄새를 제거하고 싶으면 ‘탈취 모드’를 선택하면 돼요. 모드를 선택한 후에는 시간 설정을 조정하거나 기본 설정대로 진행하면 되고요.
작동이 끝나면 옷을 꺼내기 전에 기기 내부의 습기를 제습 필터로 처리해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마지막으로 사용 후 먼지 필터와 물통을 비우는 등 간단한 청소를 해주면 기기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간단한 관리로 의류의 수명을 늘릴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2) 세탁하기
곰팡이 냄새가 나는 옷은 세탁이 기본이에요. 하지만 그냥 세탁기로 돌리는 것만으론 냄새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럴 땐 특별한 방법을 추가로 사용해 보세요.
식초 활용하기: 세탁 전에 미지근한 물에 식초 한 컵을 섞고 옷을 30분 정도 담가 두세요. 식초는 냄새를 중화시키고 곰팡이균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세탁기에 베이킹소다 반 컵을 넣고 일반 세탁을 진행하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돼요.
3) 햇빛은 최고의 자연 탈취제
햇빛 아래에서 옷을 바짝 말리는 것도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데 중요한 과정이에요. 햇빛은 냄새를 중화시킬 뿐 아니라 옷에 남아 있는 세균도 제거할 수 있어요. 다만, 색이 바랠 수 있는 옷은 그늘에서 말리세요.
4) 냄새 제거에 도움 되는 기타 방법들
집에 있는 물건들로 곰팡이 냄새를 제거할 수도 있어요. 아래 방법들을 참고해 보세요.
커피 찌꺼기: 옷과 함께 밀봉 가능한 봉투에 커피 찌꺼기를 넣고 하루 정도 보관하면 냄새가 줄어들어요.
숯: 숯도 냄새 제거에 탁월한 아이템이에요. 옷장이나 봉투 안에 작은 숯 조각을 넣어 두면 곰팡이 냄새를 흡수해요.
신문지: 신문지로 옷을 감싸고 하루 정도 놔두면 냄새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어요.
냄새 제거 후 관리 팁
냄새를 제거했다면, 다시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해요.
- 옷장 내부 관리하기: 옷장 안을 주기적으로 닦아주고 환기를 시켜주세요. 제습제를 사용하면 습기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돼요.
- 옷 보관법: 오래 보관할 옷은 진공팩에 넣거나 드라이클리닝 후 밀봉해 보관하면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클릭으로 인한 비용은 일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