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카톡 에 내가 안뜨게 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블로그에서 소개하려는 내용은 상대방 카톡 에 내가 안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카톡이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게 자리를 잡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카톡 사용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란 정말 어려운데요.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카톡에 내 정보가 안 보여졌으면 하는 상황도 생기니까요. 그런 상황이 필요할 때 처할 수 있는 조치를 알아볼께요.

 

새로운 인물을 저장할 때는 #

상대방 카톡 에 내가 안뜨게 연락처

누군가를 대면하고 소개를 하면 연락처를 주고 받게 됩니다. 그러나 전화번호를 주고 받았다고 해서 그 사람과 카톡까지 교환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카톡에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는 불상사가 있죠. 이런 경우에 아주 좋은 방법이 #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저장하려는 이름 앞에 #을 붙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홍길동’ 이런 식으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상대방보다 먼저 빨리 등록하기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하는 상황일 때 내가 상대방의 카카오톡 창에 친구 추가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그 사람보다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개’ 같은 방법으로 연락처를 저장하는 것이에요.

만약 상대방이 나보다 먼저 내 이름을 그냥 연락처에 저장을 하게 되면 내가 ‘#누구’ 라고 저장을 해도 이미 카톡에 친구 추천이 뜨게 되어 있어요. 이런 때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해요. 그러니 연락처를 저장할 일이 생기면 그 자리에서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 재설치하기

상대방 카톡 에 내가 안뜨게 개인정보관리

위에서 상대방이 이미 내 연락처를 저장한 상황이라면 카톡 탈퇴를 한 후에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요. 경로는 카카오톡 상단 톱니바퀴 부분을 클릭해 보시면 탈퇴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제대로 탈퇴를 한 후에 제일 먼저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연락처 목록에 ‘#홍길동’으로 저장을 하는 것이에요. 이때는 일정 시간을 두고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 등록을 했다면 카카오톡을 다시 가입해 주세요. 그리고 친구 관리에 들어가셔서 ‘친구 추천 허용’ 버튼을 off로 설정해 놓으시면 내 카톡이 상대방의 카톡 친구 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카톡 친구 관리 자동 추천 꺼 놓기

카톡은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이 있어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친구가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들이 등록되는 것이 문제란 말이죠. 그래서 귀찮더라도 이 기능을 꺼 놓으면 상대방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나만 안 보이는 것이지 상대방 카톡에는 보이는 것이 문제입니다.

 

상대방 카톡 에 내가 안뜨게 하는 법 글을 마치면서

번거로운 과정도 보이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연락처를 먼저 등록하는 것이 좋겠네요. 부득이하게 연락처를 늦게 등록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때는 기존에 차단하거나 숨김을 한 친구 목록이 다시 살아나게 되어서 새로 세팅을 해야 하는 수고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럼 카톡을 이용해서 내 정보 공유나 설정을 다 알려드렸으니 따라해 보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연락처안뜰때